안녕하세요.
유튜브 다이하카의 까리입니다.
스팅어를 판매하고,
정비놀이나 하자....싶어서 애증의 썩차....
제네시스 DH 3.8 프레 완풀!! (파이에디션만 뺀..)
18만키로를 가져왔습니다.
순정 19인치 대응 4P가 되어있는데,
디스크 로터 상태가 핵엉망....열변형 오지고~~
제동능력도 엉망이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GV80의 콘티넨탈 4P~!
성능이 괜찮습니다.
해외평도 좋은 편이구요.
임판급 GV80 콘티넨탈 4P 브레이크 세트
동생 가게에서 GV80 4P 내리고,
6P로 업글하신분껀데..
임판급이라는 사실...
동생 가게 손님이랑 통화해서
싸게 업어왔습니다. 30만원에..ㅎ
GV80 순정 캘리퍼 / 패드 앗세이 품번 :
58110-T6310CA9 / 58130T6310CA9
뒤에 CA9는 기본 회색
BRC는 버건디
개당 가격 : 528,000원
좌, 우 합계 : 1,056,000원 ㄷㄷㄷ
패드 제외 캘리퍼만도 판매합니다.
개당 가격 : 352,000원
순정 380mm 디스크 로터 품번 :
51712-T6300 / 좌,우 동일
개당 가격 : 138,600원
좌, 우 합계 : 277,200원
GV80 4P는 3가지로 출시 됩니다.?
360mm 디스크 로터 / 캘리퍼
380mm 디스크 로터 / 캘리퍼
400mm 디스크 로터 / 캘리퍼 (불확실..)
360mm 디스크로터와 캘리퍼는
RG3 G80 4P랑 100프로 호환됩니다.
GV80에서 업글하시려는 분들은
RG3 G80 4P 세트 쓰셔도 됩니다.
GV70도 동일합니다. GV60은 모르겠습니다...
단, 무조건 디스크 로터 / 캘리퍼
세트로 해야됩니다.
380mm 디스크 로터는
캘리퍼와 너클 체결 길이가 다릅니다.
RG3 순정 콘티넨탈 4P 캘리퍼 품번 :
58110-AR100CA / 58130-AR100CA
뒤에 CA는 기본 회색
SBK는 검정색
SBR은 빨간색
RBC는 버건디색
개당 가격 : 336,600원
좌, 우 합계 : 673,200원
순정 360mm 디스크 로터 품번 :
51712-T1200 / 좌,우 동일
개당 가격 : 121,000원
좌, 우 합계 : 242,000원
4P용 브레이크 호스 품번 :
EV6 GT
58731-CV200
58732-CV200
개당 가격 : 9,680원
GV80
58731-T6550
58732-T6550
개당 가격 : 9,460원
이것 말고도,
DH, G80, eq900등
4P용 쓰시면 됩니다.
브레이크 호스 볼트 2개,
브레이크 호스 동와샤 4개
는 신품으로 갈아주시는게 좋습니다.
문제점...
GV80의 콘티넨탈 4P 캘리퍼 / 380 디스크로터
장착 사진입니다.
디스크 로터 검정색 나사는 3개로
제네시스 DH / 구 G80 / RG3
이상 상위 라인과 모두 똑같습니다.
문제점은
허브 베어링 볼트에 있습니다.
위에 사진 잘 보시면,
허브 베어링 볼트에 2mm의
유격이 있습니다.
기존 차량들은(대략 20년식 이전 출시)
허브 베어링이 볼트 M12
사이즈로 되어있습니다.
휠을 채우고 너트로 잠그죠.
요즘 나오는 신형들은
허브 베어링이 볼트 타입이 아니라
나사선이 있고,
휠을 채우고 M14 볼트로 잠급니다.
솔직히 문제는 안 됩니다.
어차피 허브 사이즈는 67.1mm로
같아서 움직이지 않으며,
휠 너트가 꽉 물어주니까요.
하지만,
몇 후기들을 검색해보았더니
디스크 로터 볼트 3개가 파손
되었다는 글도 보이네요.
아....고민이 됩니다...ㅎㅎ
3시간 동안 고민 했던 것 같아요.
DU1208이라는 와셔를 허브 베어링 볼트에
넣어볼까도 생각했습니다.
그러다가 문득.....다른 생각이 떠올랐습니다.
순정 GV80 콘티넨탈 4P
GV80의 380mm 브레이크 세트
순정 EV6 GT 콘티넨탈 4P
EV6 GT도 380mm 로터라는 사실을 알아냈습니다.
그리고, 문제의 허브 베어링도 너트 체결 방식으로
기존과 동일하고, M12 라는 사실도 알아냈습니다.
허브 사이즈는 당연히 67.1mm~!
디스크 자체는 GV80 스펙이랑 완전 동일!
다만,
디스크 로터 볼트가 1개만 잠깁니다.
구형 제네시스랑 위치가 달라요.
전형 상관없습니다.
문제는
아무리 찾아보아도,
장착기가 없습니다. ㅋㅋㅋㅋ
디스크 옵셋 때문에 정말 고심했습니다.
괜히 샀다가 하우징 옵셋 다르면..후...
그래도 모험을 해봅니다.
EV6 GT 콘티넨탈 캘리퍼 / 패드 앗세이 품번 :
58110-CV200CWA / 58130-CV200CWA
CWA는 형광색으로 예상됩니다.
개당 가격 : WPC 업데이트가
안되어있는지 안 나와있습니다.
GV80이랑 같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EV6 GT 콘티넨탈 캘리퍼만 있는 품번 :
58180-CVA20CWA / 58190-CVA20CWA
개당 가격 : 98,670원 ?????????
가격 미쳤어요.
이거 살 수 있으면 사야됩니다 ㅋㅋㅋ
아마 오류인 것 같은데.
이런 경우 주문해서 입고되면
그 가격에 살 수있습니다. 만...
아마 주문하면 실제 금액 알려줄 듯...ㅋ
순정 380mm 디스크 로터 품번 :
51712-CV200 / 좌, 우 동일
개당 가격 : 75,680원
좌, 우 합계 : 151,360원
이 디스크 품번도 가격 오를
것으로 예상됩니다...ㅎ
DH에 GV80 4P 장착
크..........옵셋도 GV80이랑 같습니다.
M12 사이즈라 확실히 딱 들어맞죠.
물론, 작은 유격은 원래 있습니다.
브레이크 오일 보충
리어 브레이크도 교체 할 생각이기에,
보충만 좀 해줍니다.
(기계 개 편하다......)
휠 장착해보기
순정 DH19인치 휠 ㅋ ㅑ............
간섭없이 딱 들어갑니다.
뻥 안치고 1mm / 2mm 여유 있는 것 같네요.
휠 발란스 납은 2줄인 경우 간섭납니다.
그래서 안쪽거 하나 땠어요. ㅠ
구형 DH 4P
디스크 로터 진짜 장난 없.....
변형 짤 없는 로터 ㅋㅋ
캘리퍼와 패드
얘들은 중고로 팔아야지요. ㅎㅎㅎ
15만원은 하려나......?
하드론 ZR 패드 교체
다음날..
갓성비 패드죠?
하드론 ZR 패드가 와서,
주차장 다이합니다.
콘티넨탈 4P 캘리퍼
콘티넨탈 4P 구조가 참 특이해요.
패드 유격 잡아주는 녀석이 참으로 두툼...
하드론 ZR 패드
역시...
신품 박스 개봉은 언제나 즐거워요.
인디게이터 핀
네.
인디게이터 핀은 개나주죠..
바로 때냅니다.
전 다이를 너무 많이 하다보니,
점검을 계속 합니다.
인디게이터 따위 필요없습니다..
브렘보 브레이크 구리스
안 발라도 됩니다.
어쩔땐,
이 물질이 더 달라붙어서 좀 그래요.
그래도,
FM대로 해야죠.
패드 장착 완료
역시 파란맛.....
디스크 로터와 패드 중심
다행히 중심이 딱 맞는 것 같습니다.
0.5mm 오차는 있을 수 있으나,
허브 베어링에 와셔 대는 꼴을 못 보겠네요..
(EV6 GT의 순정 허브 스페이서
1mm 짜리가 있긴해요.)
장착 완료
크 좋습니다.
장착 완료
반대편도 끝.
마무리
이렇게 모두 장착 완료했습니다.
총 비용
GV80 콘티넨탈 4P / 380mm 로터 / 패드 세트
중고 40만 구매
EV6GT 디스크 양쪽 약 15만 구매
하드론 ZR 패드 구매 약 14만
합 69만원 사용
회수
DH 4P 20만 중고 판매
GV80 디스크, 패드 30만 중고 판매
합 50만원 회수
합계 19만원으로
브레이크 업글 완료!!!!!!!!!!!!!ㅋㅋ
원래도 순정 디스크 + ZR 패드 갈면
30정도 들어가는데...
더 싸게 신품으로 작업 완료입니다.
강추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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