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반떼MD 오스람 데이라이트 다이
얼마전,
사고로 마이라이드 범퍼로 교체했습니다.
공업사에서 데이라이트 장착을 못 하겠데요.
하지말라그러고, 다이해버렸습니다.
껌이죠뭐 껌껌~
In...범퍼 탈거
마이라이드 통댐 프론트 범퍼를
탈거합니다.
이젠뭐..2분이면 탈거...
In...데이라이트 장착
원래는 피스 고정방식인데,
마이라이드 통범퍼와는
호환이 안되는 듯합니다.
피스 고정하기가 힘들어서,
3M 양면 테이프로 고정했습니다..^^
프라이머를 발랐기에 튼튼하네요 뭐..
In...운전석 배선
마이라이드 통범퍼는
안개등이 없으니,
안개등선과 데이라이트배선을
묶어서 엔진룸으로 넣어줍니다.
In...보조석 배선
마찬가지로 엔진룸으로 ㄱㄱ씽!
In...엔진룸 배선
자, 여러가지 방법이있습니다.
총 4가닥 빨강/녹색/주황/검정
원래대로라면,
빨강 = +배선으로 밧데리 + 연결
검정 = -배선으로 밧데리 - 연결
주황 = 접지
녹색 = 전조등 연결
결과 = 전조등이 꺼져있을땐
상시로 데이라이트가 들어오지만,
전조등을 키면 데이라이트가 꺼집니다.
(이 방법이, 오스람 데이라이트
구조변경이 가능한 방법입니다. 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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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데이라이트 꺼지면 안이뿌자나용~!
전 그냥
빨강 = 퓨즈박스 센서퓨즈 연결
검정 = 밧데리 - 연결
주황 = 접지
녹색 = 마감처리(연결X)
항상 켜지게끔 해놨습니다...^^
In...작동확인
아주 잘 작동되네요^^
처음에 깜빡거리길래 확인해보니
퓨즈박스에 연결이 잘 안되어서,
다시 한번 꽉~ 연결! 만족^^
In...장착완료
장착 완료하고,
와이프랑 같이 에버랜드 주차장에
바람쐐러 드라이브 갔습니다...ㅎㅎ
룰루랄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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