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가 도착했습니다.
순정 흡음 테이프
순정 엔진룸 배선 테이프
배선
수축 튜브 등
분해의 시작.
장착할 커버를 분해합니다.
스팅어 핸들 밑 커버
하부에 보면 십자 나사가 하나 있습니다.
풀어줍니다.
시동을 걸어 둡니다.
핸들을 돌리고,
헤라를 이용해 커버를 벌리면,
우측에 나사가 하나 보입니다.
풀어줍니다.
반대편도 마찬가지로,
나사를 풀어줍니다.
사진 왼쪽에 틸트 스위치가 있네요.
저 스위치로 반대쪽에 작업할 겁니다.
나사 3개를 풀어내고,
밑으로 잡아당기면 커버가 분해됩니다.
집에 있던,
제네시스 틸트 스위치입니다.
커넥터도 있네요.
스팅어 틸트 스위치가
높이가 조금 낮긴 한데,
별 차이 없어서 그냥 했습니다.
저는 드레멜 조각기로,
자리를 만들었습니다.
없으신 분은,
커터칼 가스불에 달궈서 자르시거나,
인두기 등으로 작업하셔도 됩니다.
핸들 틸트 스위치 딱 반대편에
자리를 만들었습니다.
스위치 장착 완료.
깔끔하네요.
내열 실리콘으로,
고정 마감했습니다.
좌 (순정 틸트) / 우 (제네시스 틸트)
확실히 우측이 조금 더 나오네요.
나중에 순정 구해지면,
순정으로 교체하던지 해야겠습니다.
시트 분해 시작.
시트를 뒤로 최대한 보내고,
시트 레일 볼트를 풀어줍니다.
양쪽 두 개입니다.
반대로,
뒷좌석으로 와서
시트를 앞으로 최대한 보내고,
시트 레일 볼트를 풀어줍니다.
마찬가지로 양쪽 두 개입니다.
배선 커넥터 분해.
고정 핀에 유의하여,
배선 커넥터들을 분리합니다.
배선 작업 시작.
차 내부는 너무 좁아서
그냥 들고 나왔습니다.
동승석 시트 워크인 적용 시트
커넥터 위치
SS22 커넥터에서 배선 작업을 했습니다.
다른 곳에서 하셔도 됩니다만,
저는 여기가 편해서~!
암/수 커넥터 모양과 핀 번호
암 커넥터 핀 배열.
사진 속 커넥터를 보면,
하단 5개의 배선이 보입니다.
접지 (16/검정)
등받이 뒤 (17/파랑)
등받이 앞 (18/회색)
시트 후진 (19/주황)
시트 전진 (20/핑크)
배선 컬러 맞춰주시면 좋습니다.
브릿지로 배선 작업하고,
순정 스펀지 흡음재로 마감했습니다.
순정 회로도입니다.
혹시 모르니 참고하세요.
마감처리.
배선 작업을 완료하고,
케이블 타이로 작업 완료.
다이 완료.
시트 바닥 커버 밑으로,
순정 배선길을 이용해서
핸들 쪽 까지 배선을 가져왔습니다.
스위치 앞, 뒤를 몰라서
하나하나 연결해서 찾았습니다.
(제네인지, HG인지... 스위치가..)
2분? 도 안 걸렸네요.
앞뒤 찾기..ㅋ
조립은 분해의 역순입니다.
작동 영상입니다.
시트 앞/뒤
등받이 앞/뒤
다 잘되는군요.
8 way로 동시에 되게 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순정 틸트랑
스위치가 달라서 기본으로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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